본문 바로가기

TIP, ETC

애드센스 셋업 문제 해결 방법

 

디지털 노마드로 현금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 수익을 얻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과거보다 승인절차와 과정이 더욱 더 오래 걸리는 경우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대체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진행과정에서 생겼을 때 진행과정 입니다. 이 방법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최근 난감해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니 그대로 따라서 진행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순서대로만 진행해 주세요 :)

 

애드센스 셋업 문제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셋업 진행과정>

1. 구글에서 Adsense 검색을 한 뒤 웹 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좌측 카테고리에서 '사이트'를 선택 합니다

 

 

3. 상단의 파란색 '사이트 추가'를 클릭 합니다

 

 

4. 승인 요청 할 사이트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 합니다

 

 

5.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 하면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안뜨는 경우도 있으나 뜨는 경우 이를 무시하고 '검토 요청' 을 클릭 합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을 한 뒤 수익 카테고리에서 '애드센스 관리'를 클릭 합니다 (예전에는 이 부분이 중요하지 않았지만 티스토리 연동과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므로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7. 계정 연동을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8. 다시 Adsense 페이지로 넘어간 뒤 광고 탭을 클릭 합니다

 

 

9.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 합니다

 

 

10. '코드 복사'를 진행 합니다

 

 

11.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온 뒤 꾸미기 카테고리에서 '스킨편집'으로 이동 합니다

 

 

12. html 편집을 클릭 합니다

 

 

13. <!--주석 입력--> 을 한 뒤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코드를 붙여 넣을 때는 반드시 <head> 코드삽입 </head>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만약 헤드와 헤드 사이에 코드 입력이 되지 않을 경우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셋업 과정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평균적인 승인 조건 충족할 경우 승인을 받을 수가 있고 승인 조건에 충족하지 않을 경우 당연히도 거절이 됩니다. 

PS. 2022년 4월 Adsense 승인 조건은 글자수 1500자 이상의 1-2 카테고리 정도의 정보성 글 약 50-60개 정도 입니다. 만약 승인이 지속적으로 부합이 되는 경우 인터넷에서 베껴온 글인 경우일 수 있으니 반드시 순수 창작물로 콘텐츠를 발행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인이 재차 거절 되는 경우 누적 글발행 수는 추가적으로 채워나가면서 승인요청을 하면 대부분 승인이 진행이 됩니다. 최근 규정이 강화가 되었는지 누적 글 개수가 더욱 더 많이 요구되고 있는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