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골드조아777입니다.
오늘도 생활정보를 요약 정리를 해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진행 전 과정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서 해보시길 바랄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어떻게?
우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몇가지 준비사항이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또는 보안카드가 사전에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보안카드를 미리 세무서를 통해서 무료발급을 받아두었기 때문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을 하고 난 뒤에는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버튼은 상단부의 파란색 글씨로 되어 있습니다.
자, 로그인을 완료하고 나면 이렇게 '사업장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이 아닌 사업자 회원으로 변경 처리를 하고 다음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중요)
자, 이제 본격적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절차를 진행하는 단계 입니다.
1. 조회/발급
2. 전자세금계산서
3. 발급
을 클릭 합니다. (순서대로 진행 합니다.)
자 그리곤 발급에서 반드시 '건별발급'을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건별발급을 선택하고 나면 이렇게 팝업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위에서 설명해 드린 내용에 대한 내용들 입니다.
거침없이 '확인'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단계인데요. 공급자는 사업자 본인입니다. 공급받는자의 상대 사업자의 등록번호, 상호, 성명, 주소, 이메일 등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금액을 제대로 입력하고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는 것 인데요. 빨간색 박스로 표기해 둔 부분들은 모두 매우 중요하므로 자세하게 꼼꼼하게 오타없이 입력하셔야 합니다.
아시겠죠?
모든 내용들을 입력하였다면 이제 세부내용을 확인하신 뒤에 이상이 없다면 '확인'을 클릭 합니다.
보안카드로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휴대하고 있는 보안카드를 입력하시고 확인하기를 클릭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IP,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보험료 카드납부와 수수료는 얼마일까? (0) | 2021.01.15 |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30초 컷, 간단하게! (0) | 2021.01.14 |
자영업자 실업급여 신청자격 및 조건에 대해서! (0) | 2021.01.12 |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1분이면 OK! (0) | 2021.01.11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간편하게! (1) | 2021.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