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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정보

대곡 소사선의 개통일정과 노선도는?

안녕하세요?

부동산의 개발 호재는 늘 설레이는 소식 입니다. 해당 지역에 여러가지 파급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 입니다. 거기에 부동산의 지가상승 또한 누릴 수 있으므로 많은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서해선의 연장 노선도인 대곡 소사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곡 소사선 노선도 (서해선 연장)

서해선은 소사-원시선이며, 그에 대한 연장 노선이 바로 오늘 알아보는 대곡 소사선 입니다. 당초 개통시기는 오는 21년 6월 경이었으나 예산이 문제로 인해서 22년 중순 경으로 연기 되었습니다. 

소사-원시선 (서해선)

대곡 소사선이 가지는 의의는? 

서경기권의 남북을 잇는 대중교통 노선이며 남쪽으로는 충청남도 홍성까지 이어지는 대규모의 선로 입니다. 

대/곡/소/사/선은? 북쪽 지역의 노선이며, 총4단계로 구분 지을 수 있습니다.

1.대/곡/소/사/선
2.소/사/원/시/선
3.원/시/송/산/선
4.송/산/홍/성/선

 

오늘 알아보는 대곡 소사선의 노선도는 연장선이 확장되어 일산역에서 부천 소사까지 이어지게 되는 노선도 인데요. 이전의 계획보다 연장 사업이 확정됨에 따라서 더욱 더 늘어난 구간 입니다. 

 

 

해당 구간은, 지난 2017년 착공을 시작해 2021년 6월 개통을 예정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의 악재 그리고 예산 확보의 문제로 인해서 사업속도가 더뎌졌습니다.  


예상시기보다 1년 개통이 늦춰진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입니다. 

 

 

해당 노선도는 개통이 된다면 불비했던 서경기권의 북쪽과 남쪽으로 잇는 상당한 유의미적인 양향력을 끼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지금부터는 자세하게 해당 노선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산-풍산-백마-곡산-대곡-능록-김포공항-원종-부천종합운동장-소사역 입니다.

 

조금전 언급한 역명은 가칭이며 추후 변경 될 수 있으므로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곡에서 일산까지의 연장은 지난 2019년에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논의 단계에서는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까지의 연장이 될 듯 하였지만 여러가지 실질적인 이유와 제약으로 인해서 거절이 되었습니다. 

물론 해당지역의 거주자들 그리고 정치인들에게는 충분히 명분이 있을 수 있는 일이었지만 경제성 등 종합적인 요소들을 고려할 때 타당하지는 않다는 것이 견해 이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서경기권의 남북을 잇는 노선으로서 개통후가 기대되는 노선도 입니다. 지역 인근에 거주지역 그리고 주요 부동산들의 경우에는 높은 가격 상승 폭이 예상 됩니다. 

지금까지 대/곡/소/사/선, 서해선 등 서경기권과 충남권의 연결 노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